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소속 전 직원은 “변화하는 교실, 희망을 주는 교육”를 이룩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고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는 학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을 한 가족이라 생각하고 행동함으로 보다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보다 빠르고, 보다 공정하고, 보다 정확하게」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행정착오나 과실로 인하여 민원을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하며 신고 된 공무원에 대한 조치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합리적인 교육행정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고자 할 경우, 10분전에 "행정실"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현관 업무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으며 모든 민원 1층 행정실에서 해결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
다.
- 고객이 업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각 부서의 주된 출입구에 "부서명채"와 직원의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고, 모든 직원은 "공무원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겠
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밝고 다정한 모습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
릴까요?" 등으로 반갑게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에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통화중일 때 고객을 대하게 되면 양해를 구한 후 전화통화를 하겠으며, 가급적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
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말씀을 경창하고 업무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
해 드리겠으며 면담이 필요하거 처리가 어려운 부분은 용건을 정리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담당자와 면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업무담당자의 현재 소재지를 확인하여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
시간을 알려 드리겠으며 담당자가 학교 내에 있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2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지루하지 않도록 신문 등 간행물을 비치해 놓겠습니다.
- 고객이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 전화를 받을 때에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대전대성여자고등 학교 ○○○과 ○○○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내용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전화가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만약 전화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는 날짜와 시
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를 메모한 뒤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
우 전달 즉시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세요”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3초 이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FAX을 이용하는 경우 】
- 우편․FAX․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30분 이내에 민원처리 주무부서에 전달하고 타 기관 소환일 경우에는 근무
시간(8시간) 이내에 이송하고 그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
- 홈에듀민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로 신분확인을 받아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인에게 안내하
겠습니다.
민원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담당 업무 |
민원사무명 |
연락처 |
처리 기간 |
행정 |
∘진정,건의,질의,정보공개 관련 |
042-670-2008 |
7(14)일 |
세입 |
∘각종납입증명서 |
042-670-2005 |
즉시 |
민원 |
∘재학생,졸업생 학적에 관한 사항 ∘교직원 신원에 관한 사항 ∘물품(용역),공사관련 각종 사실,실적증명 |
042-670-2009 |
즉시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적극적․사전적 정보공개제도 운영으로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신뢰받는 학교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청구서 서식을 활용하여 우편이나 팩스,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공개 업무 절차 : 학교홈페이지(http://dsghs.djsch.kr/) → 정보공개방 → 정보공개제도안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교육행정서비스를 잘못 처리한 경우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 하며 신고 된 공무원에 대한 조치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우리 학교에서는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 시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 행사하시
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
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 될 수 있도
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십
시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십시오.
서비스에 대한 신고처
- 서비스에 대한 사항 : 행정실(☎670-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