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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여자고등학교

변화하는 학교 아이디들에게 희망을 주는 고성교육

정보공개

이행기준

메인페이지 정보공개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이행기준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소속 전 직원은 “변화하는 교실, 희망을 주는 교육”를 이룩하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고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을 수 있는 학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을 한 가족이라 생각하고 행동함으로 보다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보다 빠르고, 보다 공정하고, 보다 정확하게」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행정착오나 과실로 인하여 민원을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 하며 신고 된 공무원에 대한 조치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합리적인 교육행정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고자 할 경우, 10분전에 "행정실"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이 현관 업무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으며 모든 민원 1층 행정실에서 해결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

    다.

  - 고객이 업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각 부서의 주된 출입구에 "부서명채"와 직원의 사진과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고, 모든 직원은 "공무원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겠

    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밝고 다정한 모습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

    릴까요?" 등으로 반갑게 인사하고 고객의 말씀에 경청하겠습니다.

  - 민원인과 통화중일 때 고객을 대하게 되면 양해를 구한 후 전화통화를 하겠으며, 가급적 3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

    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말씀을 경창하고 업무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

    해 드리겠으며 면담이 필요하거 처리가 어려운 부분은 용건을 정리하여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업무담당자와 면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업무담당자의 현재 소재지를 확인하여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

     시간을 알려 드리겠으며 담당자가 학교 내에 있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20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지루하지 않도록 신문 등 간행물을 비치해 놓겠습니다.

  - 고객이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자리에서 일어나서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으로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 전화를 받을 때에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대전대성여자고등 학교 ○○○과 ○○○입니다.”라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내용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전화가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만약 전화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는 날짜와 시

    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를 메모한 뒤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

    우 전달 즉시 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세요”등 끝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 3초 이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FAX을 이용하는 경우 】

  - 우편․FAX․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30분 이내에 민원처리 주무부서에 전달하고 타 기관 소환일 경우에는 근무

    시간(8시간) 이내에 이송하고 그 사실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 】

  - 홈에듀민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로 신분확인을 받아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민원인에게 안내하

    겠습니다. 

 

 

민원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공명정대한 민원 처리를 위하여 고객을 대할 때에는 성별, 종교, 사회적 신분, 출신지역 등 어떠한 이유로도

    차별 하지 않고, 공명정대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겠습니다.

 

  -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민원서류의 접수는 5분이 이내에 완료하고 접수증을 교부하며 담당자의 성명

    과 처리부서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민원사무처

    리기준표)을 명시하고 처리진행상황 및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는 민원처리 주무 부서에 20

    분 이내에 이송하여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으며 타 기관 소관일 때에는 근무시간(8시간) 이내에 이송하고 그 사실

    을 민원인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를 접수 할 때에는 처리 기준․절차․소요기간과 현지 확인이나 조사 예

    정시기 등을 안내해 드리고 민원처리 결과에 대해서는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으며 딱딱하

    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증명과 확인원을 민원접수 즉시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으며,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다음의 민원사무에 대해서는 법정처리 기간보다 단축하여 처리하도록 노력하 

    겠습니다.

 

 

담당

업무

민원사무명

연락처

처리

기간

행정

∘진정,건의,질의,정보공개 관련

042-670-2008

7(14)일

세입

∘각종납입증명서

042-670-2005

즉시

민원

∘재학생,졸업생 학적에 관한 사항

∘교직원 신원에 관한 사항

∘물품(용역),공사관련 각종 사실,실적증명

042-670-2009

즉시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적극적․사전적 정보공개제도 운영으로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신뢰받는 학교교육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청구서 서식을 활용하여 우편이나 팩스, 직접 방문 등의 방법으로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공개 업무 절차 : 학교홈페이지(http://dsghs.djsch.kr/) 정보공개방 정보공개제도안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교육행정서비스를 잘못 처리한 경우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 하며 신고 된 공무원에 대한 조치는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표

  - 우리 학교에서는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

    등에 공포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 시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 행사하시

    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

    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교육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 될 수 있도

    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십

    시오.

  -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십시오.

 

 

서비스에 대한 신고처 

  - 서비스에 대한 사항 : 행정실(☎670-2009)